방진이란 기계장치 및 차량의 가진원에서 발생하는 진동 및 소음을 사용자 및 승차자에게 전달되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 주된 역할이며, 부가적인 역할로 기계 및 차량의 신뢰성 및 내구성을 향상시키는 기능을 의미함
진동 Parameter m,c,k 로 이루어진 진동 System에서 
							방진설계를 위해서 진동System을 자유도계로 이상화시킨 
							수학적 모델로 나타내면 그림과 같다.
이계의 운동방정식을 Newton의 제2법칙으로 표시하면
상온에서 약한 외력을 가하면 변형되었다가 이 외력을 제거하면, 바로 원형으로 복귀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는 고분자 물질임.
점성 과 탄성 , 두 가지 성질이 혼연해 있는 물질( 점탄성 물질: Viscoelastic Polymer) → 탄성 : 하중 지지 기능 , 점성: 충격 흡수 기능
한번 가황된 제품은 열 및 압력을 재부하더라도 재성형 될 수 없음
설계
배합
평가
제조
					Engine Mounting System
Engine,T/M Mount가 Powertrain의 Torque Roll축상에 장착되어 
					Power Train 전체의 중량을 분담하고 Roll Rod가 Torque 반력을 
					흡수하는 방식입니다.
Torque 발생 원인에는 Engine폭발 및 회전에 따른 진동, 과도한 
					Engine Movement제어(급출발, 급제동, Pot Hole, Road input 등),
					차량 주행 시 Engine의 Torgue 변화에 따른 진동이 있습니다.
					최근 마운트 개수가 4개에서 3개로 차량의 성능을 확보할 수 있는
					기술이 개발되어 적용중입니다.
TM MTG
ENG
MTG
ROLL
ROD
ENG MTG
ACM
TM MTG
ROLL ROD
| 항목 | 품명 | 기능 | 
|---|---|---|
| ① | FR SUBFRAME COMP | 차량하부 구조물, 엔진/변속기 지지 및 충격 흡수 | 
| ② | LOWER ARM | 스트러트와 액슬 지지 및 진동 흡수 | 
| ③ | FR STAB BAR ASSY | 차량의 롤링억제 | 
| ④ | LINK ASSY-STAB | |
| ⑤ | FR SPRING | 완충장치로  BODY를 지지하며,  상하방향의 충격을 완화  | 
									
| ⑥ | BRKT ASSY-STRUT,FR | |
| ⑦ | RTN HOSE & TUBE ASSY | 조향작동시 가압 반대측 작동유의 통로 | 
| ⑧ | PRESSURE HOSE COMP. | 조향작동시 가압측 작동유의 통로 | 
| ⑨ | FR BRAKE ASSY | 제동창치 | 
| 항목 | 품명 | 기능 | 
|---|---|---|
| ① | RR X/MBR ASSY | 차량하부 구조물, 엔진/변속기 지지 및 충격 흡수 | 
| ② | RR UPR ARM | 스트러트와 액슬 지지 및 진동 흡수 | 
| ③ | RR ASSIST ARM | |
| ④ | RR LWR ARM | |
| ⑤ | RR STAB BAR ASSY | 차량의 롤링 억제 | 
| ⑥ | LINK ASSY-STAB | |
| ⑦ | RR HUB BEAR’G | 구동축과 휠 전체의 매개체 | 
| ⑧ | RR CARRIER ASSY | 조향 기능 및 구동부 연결 | 
| ⑨ | RR DISC | 브레이크 제동을 위한 제동판 | 
| ⑩ | RR S/ABS ASSY | 완충 장치로 BODY를 지지, 상하방향의 충격을 완화 | 
| ⑪ | RR SPRING | 대변위 제어 | 
| ⑫ | RR S/ABS MTG BRKT ASSY | 차체와 체결되어 스트러트 유동성 확보 | 
| ⑬ | RR BRAKE ASSY | 제동장치 | 
| ⑭ | RR PARK’G BRAKE ASSY | |
| ⑮ | P/CABLE ASSY | 파킹 브레이크 제동 전달 |